미국 캘리포니아 맛집 인앤아웃 버거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캘리포니아를 3번째로 다녀왔는데요, 갈 기회가 없었는데 드디어 이번에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워낙 인앤아웃 버거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는지라 기대를 하고 갔는데요. 기대 대비 정말 맛있었습니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소개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는 미국의 지역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으로 캘리포니아에 위치하며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오레곤에서 텍사스까지 남서부 지역에만 있습니다. 1948년 Harry(1913~1976)와 Esther Snyder(1920~2006)가 캘리포니아 볼드윈 파크에서 첫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현재 오너는 창립자 Snyders의 유일한 손녀인 Lynsi Snyder입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지역은 물론 애리조나, 네바다, 유타, 텍사스, 오레곤, 콜로라도까지 확장했으며 아이다호, 뉴멕시코, 테네시로도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만큼 서부 여행에서 꼭 들러야할 맛집이죠.
In-N-Out Burger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거나 상장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지나치게 빠른 비즈니스 성장으로 인해 식품 품질이나 고객 일관성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In-N-Out 레스토랑 체인은 충성도가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했으며 여러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인앤아웃 버거 역사
In-N-Out Burger의 첫 번째 매장은 1948년 캘리포니아 주 볼드윈 파크의 로스앤젤레스 교외 지역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 은 캘리포니아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 햄버거 판매점였으며 운전자가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캘리포니아에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제공하는 데 카홉이 사용 된 것을 착안한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였습니다.

1951년에 두 번째 In-N-Out 매장이 캘리포니아주 코비나(Grand Avenue와 Arrow Highway 교차로 서쪽)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 회사는 1970년대까지 남부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Snyders는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첫 번째 레스토랑을 매우 철저하게 관리했습니다. 창업자 Harry Snyder가 1976년 63세의 나이로 사망했을 때 캘리포니아에는 18개의 인앤아웃 버거 레스토랑이 있었습니다.
1976년, 24세의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는 아버지의 죽음 이후 회사의 사장이 되었습니다. Rich는 형 Guy와 함께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In-N-Outs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년 동안 Rich의 리더십 하에 급속한 성장을 경험하여 93개의 레스토랑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수도권 이외의 첫 번째 지점은 1990년 샌디에고 카운티에 문을 열었으며 체인 내 57번째 지점입니다. 1992년 In-N-Out은 네바다 주 라스베거스에 캘리포니아 최초의 비남부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첫 번째 북부 캘리포니아 지점은 다음 해 모데스토(Modesto)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런 다음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을 포함하여 북부 캘리포니아로 확산되었으며 라스베거스 지역 레스토랑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1993년 12월 15일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에 93번 인앤아웃 매장을 오픈한 후 리치 스나이더와 다른 승객 4명이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의 존 웨인 공항에 오던 중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들이 타고 있던 전세 항공기는 착륙을 위해 보잉 757기를 따라오다가 난기류에 휘말려 추락했습니다.
1993년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가 사망하자 가이 스나이더(Guy Snyder)가 사장직을 맡아 1999년 진통제 과다복용으로 사망할 때까지 회사의 공격적인 확장을 계속했습니다. 그의 리더십 하에 In-N-Out의 100번째 매장이 1994년 11월 10일 캘리포니아 길로이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6년 동안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In-N-Out을 93개에서 140개 지점으로 확장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에스더가 이후 회장직을 맡았습니다.
현재 경영소유주는 창업주의 유일한 손녀
2006년 에스더 스나이더(Esther Snyder)가 86세의 나이로 사망하면서 회장직은 전 운영 부사장인 마크 테일러(Mark Taylor)에게 넘어갔습니다. Taylor는 회사의 다섯 번째 사장이자 가족이 아닌 사람이 처음으로 직책을 맡게 되었지만 가족과 유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회사의 현재 상속녀는 Guy의 딸이자 Esther와 Harry Snyder의 유일한 손녀인 Lynsi Snyder입니다. 스나이더는 할머니의 죽음으로 신탁을 통해 회사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2012년 30세가 되었을 때 회사의 50%에 대한 경영권을 얻었고 2017년 5월 35세에 거의 모든 경영권을 얻었습니다.
In-N-Out Burger의 현재 소유주이자 사장인 Lynsi Snyder는 회사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은 후 2010년에 사장직을 맡아 회사의 6번째 사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요 결정은 7명으로 구성된 경영진이 내립니다. Snyder는 프랜차이즈나 판매를 할 생각이 없으며 회사 소유권을 자녀에게 물려줄 계획입니다.

인앤아웃 버거 메뉴
인앤아웃 버거의 심플한 주메뉴
인앤아웃 메뉴는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더블(햄버거 패티 2개와 치즈 2장) 등 3가지 버거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렌치 프라이와 생맥주, 밀크셰이크 3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햄버거에는 양파 유무에 관계없이 양상추, 토마토(고객이 주문할 때 요청하고 신선하게 또는 구울 수 있음)와 "스프레드"(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변형)라고 불리는 소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인앤아웃 버거의 심플한 주메뉴 비밀 메뉴
그러나 메뉴에는 없지만 모든 In-N-Ou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명명된 항목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형은 체인의 "비밀 메뉴"에 있지만 해당 메뉴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3×3(패티 3개와 치즈 3장 포함)
- 4×4(패티 4개와 치즈 4장)
- 나폴리 셰이크
- 구운 치즈 샌드위치(고기를 제외하고 버거와 동일한 재료로 구성, 녹은 치즈 두 조각 포함)
- 프로틴 스타일(양상추로 포장, 빵을 제외하고 버거와 동일한 재료로 구성)
- 애니멀 스타일(얇은 머스타드 층으로 요리하고 피클, 구운 양파, 추가 스프레드 등의 양념을 추가함)
애니멀스타일 감자튀김에는 녹인 치즈 두 장과 스프레드, 구운 양파가 얹어져 나옵니다. 요청 시 전체 칠리 고추 또는 얇게 썬 칠리 고추도 제공됩니다.
고기 패티 2개와 치즈 2조각으로 구성된 "플라잉 더치맨(Flying Dutchman)"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번, 조미료 또는 야채 없음)
2005년까지 In-N-Out은 추가 비용으로 패티와 치즈 조각을 추가하여 모든 크기의 버거 주문을 받았습니다. 100×100(패티 100장, 치즈 100장)과 관련된 특히 유명한 사건은 2004년에 발생했습니다. 거대한 샌드위치에서 소문이 나자 In-N-Out 경영진은 4×4보다 큰 것은에 대한 주문은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2018년 1월, In-N-Out은 15년 만에 처음으로 메뉴에 마시멜로를 곁들인 핫초콜릿을 추가했습니다. 코코아 파우더는 기라델리 초콜릿 컴퍼니(Ghirardelli Chocolate Company)에서 제공됩니다.

인앤아웃 버거 매장 스타일

인앤아웃의 시그니처 컬러는 흰색, 빨간색, 노란색입니다. 건물 외벽과 직원들의 기본 유니폼은 흰색입니다. 빨간색은 건물의 지붕과 직원들의 앞치마, 모자 등에 사용됩니다. 노란색은 지붕의 장식 밴드와 로고의 상징적인 화살표에 사용됩니다.
많은 체인 레스토랑과 마찬가지로 최신 In-N-Out 레스토랑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예상 방문 손님 수에 따라 선택되는 일련의 동일한 형식의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건물의 외부 모습은 지역 구역 설정 및 건축 요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In-N-Out 레스토랑의 내부 평면도와 장식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건축가 Stephen Kanner가 디자인 한 샌프란시스코 피셔 맨스 워프 (Fisherman 's Wharf)와 로스 앤젤레스 웨스트 우드 (Westwood, Los Angeles)의 레스토랑과 같이 일부 레스토랑은 눈에 띄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냉동실이 없는 인앤아웃 버거의 주방
오늘날의 일반적인 위치는 주방과 음식 준비 공간 앞에 계산대가 있는 고객 서비스 카운터를 포함하는 내부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이 제품(냅킨, 포장가방 등)과 감자, 빵 등을 보관하는 별도의 보관 공간이 있으며 상추, 치즈, 스프레드 등을 보관하는 대형 냉장고도 있습니다. 그리고 버거 패티 전용 고기 냉장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냉동실은 없습니다. 이는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창업자의 철학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In-N-Out 와 야자수
오늘날의 In-N-Out 매장에는 다른 디자인 요소도 공통적으로 있습니다. In-N-Out의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받은 야자수 테마에 맞춰 레스토랑 앞에 야자수가 "X" 형태로 심어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창립자 해리 스나이더(Harry Snyder)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인 스탠리 크레이머(Stanley Kramer)의 It's a Mad, Mad, Mad, Mad World에 로 유래했습니다.


인앤아웃 버거 가격
저희 가족은 어른 2, 아이 1 로 인앤아웃 가서 이렇게 주문했는데요.
- 치즈버거 1
- 치즈버거 + 양파추가 2
- 애니멀스타일 프렌치프라이 1
- 소프트 트링크 1
- 바닐라쉐이크 1
이렇게 해서 총 21.8불 나왔고요, Tax 포함하니 23.79불이었습니다.
치즈버거와 양파추가 금액 차이가 큰 편이라,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굳이 양파를 추가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애니멀스타일 프렌치프라이는 저만 좋아해서 이 다음에는 그냥 프렌치프라이 시켰는데 제 입 맛에는 좀 짠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좋았던 것은 워낙 가성비 좋은 가격에 Tip 이 붙지 않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현지인들도 매우 많이 찾는 곳이더라고요!
게다가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고, 매장도 매우매우 청결해서, 식사를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다음번에 미국에 간다고 하면 또 방문하고 싶은 인앤아웃 버거입니다.

'투자_미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여행 ESTA 입국 비자 신청하기 수수료(feat. 한국어 서비스) (1) | 2024.01.16 |
---|---|
미국 여행 샌프란시스코 미술관(SFMOMA) 입장료 할인 / 무료입장 / 주차요금 얼마? (2) | 2024.01.15 |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San Jose) 맛집 - 노아 베이글(Noah's Bagels) (2) | 2023.12.11 |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여행 준비 - 국제운전면허증 대리 발급 방법 신청서류 수수료 위임장 (0) | 2023.11.16 |
미국 캘리포니아 여행 샌프란시스코 공항 렌터카 예약 픽업 할인 방법 - 허츠(Hertz) 골드 플러스 (0) | 2023.11.07 |
댓글